아레스플라이

반응형

침수차량 구별법 확실하게!




2020년 올 여름 장마는 저도 태어나서 처음보는 장마가 아닌가 싶을정도로 비가 너무 많이 와서 하늘에서 구멍이 난줄 알았습닌다. 보험협회에 접수되어 있는 피해차량이 5천대가 넘는다고 하는데요. 자칫 그런 차량들이 중고차시장으로 들어갈수 있을 확률이 높아져서 중고매매하실분들은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침수차량 구별법 확실하게 알면 도움이 되시겠죠.



아무리 남이 사용하던 중고차라 하더라도 내가 다닐차가 되려면 깨끗하고 키로수도 적게 뛰고 연수가 오래 되지 않은 차량을 선호하실텐데요. 침수차량을 보험처리해서 올수리를 했다하더라도 일단은 물에 들어갔다가 나온차량입니다. 자동차는 기본적으로 전기장치,전자제어장치가 달려있는 제품이라서 물에 들어갔다가 나왔다고 하면 찝찝할수 밖에 없어요.




휴대폰의 경우도 잠시 물어들어갔다가 금방 건졌다하더라도 금방 부식이 되고 성능이 저하되는데 자동차 역시 마찬가지랍니다. 침수차량은 사실 폐차를 해야하는것이 기본이지만 보험처리를 하지 않으면 기록이 남지 않고 정상차인것처럼 위장하여 판매가 되기도 합니다. 중고차 매물로 쏟아져나올 것을 생각하니 아찔하네요. 


침수차량 구별법 확실하게!

1.사고이력 정보 확인하기

사로이력정보를 제공해주는 카히스토리 사이트자동차민원 대국민 포털사이트를 이용해보세요. 차량번호나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주행거리,파손부위,침수여부등 차량의 이력을 자세히 조회할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고처리를 하지 않고 자체적인 수리만으로 끝난다면 기록이 남지 않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2.안전벨트 확인하기.

기본적으로 알고 계신 내용일수도 있습니다. 안전벨트를 끝까지 당겨보면 아무리 열심히 청소를 했다하더라도 미처 청소하지 못한 부분을 발견할수 있는데요. 가장 안쪽에 혹여라도 흙이 묻어있는지 습기는 없는지 확인해보는것도 기본적인 침수차량 구별법입니다. 너무 잘 알려진 확인방법이라 안전벨트를 새것으로 교체하기도 한다고 하니 새것으로 교체가 되어 있다면 의심해볼 사항입니다.



3.냄새 확인하기

침수차량 구별법 확실하게 하는 방법중 하나가 코가 예민하신 분을 섭외해서 데려가보세요. 물에 들어갔다가 나온 물건들은 특히나 차량의 경우는 실내라서 완벽하게 말리고 건조시키는것이 불가능하며 자동차시트를 완전히 교체하지 않은 이상 냄새가 나기 마련입니다. 침수차 수리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기 때문에 완벅하게 세차가 불가능하며 침수로 인한 냄새는 분명히 나기 때문이랍니다.


4.트렁크 확인하기

중고차를 구입할 경우 겉만 번지르르한것에 초첨을 두는 경우가 많지만 침수차일수도 있다는 가정하에 꼼꼼히 살펴보셔야 한다면 트렁크도 확인해보세요. 트렁크안의 커버를 열어보면 흔적이 남아있는 경우가 많은데 저 역시도 중고차 매매시장에서 차를 볼때 미처 트렁크는 확인해볼 생각을 해본적이 없습니다. 장마이후에 중고차 구매 의사가 있으시다면 트렁크도 꼭 확인해보세요.



그외에 웨더스트립 확인방법도 있으나 차문을 열어서 고무파킹을 확인한다는것은 거의 불가능하기 때문에 중고차시장에서 확인할수 있는 방법으로는 어렵다고 볼수 있지만 참고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침수차 구별법 확실하게 몇가지만 알고 가셔도 도움이 되실것 같은데요. 잘못된 구매로 인하여 마음고생하지 않기를 바라고 소모품의 경우는 새차나 새물건을 구매하시는것이 장기적으로 봤을때 유리하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아무쪼록 침수차량을 구매하셔서 피해보지 마시고 여러번을 확인하고 자동차를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침수차 구별법 확실하게 알고가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