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플라이

반응형

핸드폰 물에빠졌을때 대처법 알려드립니다.


이제는 한순간이라도 손에 휴대폰이 쥐어져있지 않으면 불안증세가 생길정도로 스마트폰은 없어서는 안될 필수품이 되어버렸습니다. 전화번호,카톡,뉴스,모든 중요한 내용들이 기록되어 있는 정보창고이기도 하고 외로움을 달래주는 친구같은 존재기이기 때문에 당연히 없으면 불안하기만 합니다. 



필자는 작년에 김장을 하다가 배추를 소금에 절이는 과정에서 폰이 미끄려져서 빠진줄도 모르고 소금물에 휴대폰을 절였던 가슴아픈 기억이 있는데요. 방수기능이 되는 휴대폰이였지만 오랜시간 동안 소금물에 절여져 버려서 거의 복구가 되지 못해서 새로 폰을 구입해야했던 적이 있었답니다. 이렇게 부주의로 인하여 핸드폰을 물에 빠뜨렸을 경우에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알아봅시다.



핸드폰 물에빠졌을때 대처법 첫번째.


핸드폰이 물에 빠져서 바로 건져냈는데도 핸드폰이 꺼져있다면 너무 놀란 나머지 핸드폰이 되나 안되나를 확인하기 위해 무의식적으로 전원을 켜게 되는데 절대로 전원을 켜면 안된답니다. 전원을 켜지 않은 상태로 밧데리를 분리해주세요. 만약 켜져있는 상황이라면 전원을 끄고 배터리를 분리해줍니다. 




전원이 공급되게 되면 합선이 일어나게 되고 보드가 타버리는 경우가 생기기 때문인데요. 한순간의 실수로 유상수리를 해야하는 경우가 생겨버린답니다. 절대적으로 전원은 끈 상태에서 배터리만 분리해주세요. 배터리가 일체형이라면 그냥 전원만 끄기.


핸드폰 물에빠졌을때 대처법 두번째


전원을 off시켰다면 핸드폰에 남아이쓴 물기를 제거해주는것이 좋습니다. 노트를 사용하신다면 펜이 꽂혀있는 쪽응로 물기가 들어가기 때문에 핸드폰을 세운 상태에서 핸드폰의 겉면을 마른 수건이나 천으로 닦아주고 물이 들어갈수 있는 작은 부분들은 면봉을 이용해서 세심하게 닦아내주세요. 




핸드폰 물에빠졌을때 대처법 세번째



전원을 켜지 않고 물기를 제거한후 지금 바로 당장, 빠른 속도로 가까운 A/S센터를 방문하셔야합니다. 시간이 지날수록 복구능력은 떨어지게 되고 수리비용은 점점 올라간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 염분이 있는 바닷물이나 수영장물에 빠뜨리게 되었다면 더더욱 핸드폰 내부에서는 부식이 일어날 확률이 높기 때문에 내부에 물기들이 부품들을 손상시키기전에 바로 가주셔야한답니다.



물놀이를 많이하는 휴가철이면 특히나 더 많이 발생하는 사고이기 때문에 평소에 방수팩을 항상 들고다니면서 내 소중한 핸드폰을 지킬수 있도록 예방하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연락처,카카오,사진,공인인증서,밴드등등 데이터복구가 어려워지면 정말이지 난감하더라구요. 핸드폰 물에 빠졌을때 대처법 3단계 꼭 기억하시고 방수팩 준비하는것도 잊지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