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스플라이

반응형

여권 갱신 준비물 알아봅시다.


해외여행을 자주 다니시거나 이제 해외로 나갈일이 생기신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야하는 필수품은 바로 여권입니다. 처음으로 해외를 나가야한다면 당연히 여권을 새로 발급하면 별 문제가 되지 않지만 기존 여권을 가지고 계신분이라면 여권의 유효기간을 꼼꼼히 확인해보셔야 하고 비싼 수수료를 주고 발급받은 만큼 잃어버리지 않도록 관리를 잘 하셔야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여권을 신규로 발행하기 위해서는 여권용 사진이 필수입니다. 거기다가 본인의 신분증과 수수료를 지급하면 되는데요. 수수료는 5만원이상이고 카드결제도 요즘은 가능하답니다. 




가족의 여권을 대리로 발급하기 위해서는 가족관계증명서를 추가로 가지고 가셔야하며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 동의서와 여권발급신청서를 적어서 제출하면 됩니다. 정리하자면 신분증+여권용사진+수수료+(가족관계증명서+법정대리인 동의서+여권발급신청서)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권 신규발급시 준비물



여권 갱신 준비물(기존 여권)

여권을 신규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아주 예외의경우를 제외하고는 본인이 직접 방문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을 위해서는 유효기간이 남아있는 구여권을 반드시 소지하고 있어야지만 발급이 가능하며 가까운 시청이나 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수수료)

여권발급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성인은 10년 기준/48매 53,000원/ 24매 50,000원 (3천원의 차이이므로 48매로 발급받으시면 더 유리합니다. 미성년자는 아이들이 크면서 얼굴이 바뀔수 있기 때문에 5년으로만 신청이 가능하며 여권 겡신 준비물중에 수수료를 내야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여권 발급신청서)

시청이나 구청의 민원실에서 여권을 발급받을수 있으며 민원실에 들어가면 입구에 여권신청서들을 작성하라는 샘플과 함께 상세한 내용에는 빨갛게 표시가 되어 있으니 필수란에 적어야할 내용들을 상세히 적어주시면 됩니다. 시청과 구청은 업무시간을 아주 잘 지키는 기간이므로 최소한 업무마감 1시간전에는 도착하셔야 여유있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증명사진)

여권발급시 제출해야하는 증명사진은 까다롭기 때문에 보통 사진관에서 많이 찍고 출력하는것이 편리합니다. 6개월 이내의 사진이여야하며 장신구나 안경은 제외하고 얼굴전체가 나와야합니다. 흰색의상은 피하고 입을 다물어서 찍어야하며 웃거나 찡그리는 표정이 아닌 자연스러운 표정이여야합니다.




여권 갱신 준비물(영문이름)

여권 신청서 작성시본인의 영문이름을 정확히 기재해야합니다. 여권 갱신의 경우에는 기존의 여권에 표시되어 있는 그대로 적으시면 어려움이 없으며 신규로 작성할 시에는 시청이나 구청 신청서작성하는곳에 예시가 적혀있으므로 찾아서 등록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권 신규신청이나 여권 갱신하고 수령을 하실때에는 신분증과 접수증을 꼭 소지하셔야 찾을수가 있습니다. 미성년자 대리수령이나 대리인으로 수령해야 할 경우에는 위임장을 적어주시면 수령이 가능하답니다. 여권 갱신하시려는 분들은 참고하셔서 빠뜨리지말고 잘 챙겨서 가시고 두번걸음 하지 않도록 유의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